Monday, January 11, 2010

Maya Polygon Modeling Crash Course (9) Modifying polygon meshes

부드럽게 만들기
■ Bevel polygon edges
Edit Mesh > Bevel
■ Chamfer a vertex
Bevel 과 비슷한 기능으로 Edge 가 아닌 Vertex 에 적용됨
Edit Mesh > Chamfer Vertex
■ Crease polygonal edges and vertices
Edit Mesh > Crease Tool 또는
Shift + RMB > Marking Menu 에서 Crease Tool 골라도 됨
직접 해본 결과 잘 안되는데 원인은 불명.

디포머
■ Deform a Polygonal Mesh
lattice deformers 와 soft modification 툴 설명.

구멍 관련
■ Make a hole in a polygon face
폴리곤에 구멍 뚫기
구멍을 뚫고자 하는 face A 에 구멍 모양의 face B 를 대고
Mesh > Make Hole Tool
한 후 A 선택하고 B 선택하면
A 에 B 모양의 구멍이 뚫림.

ToDo:
이 툴을 쓴 후 Face 에 Face Centers 가 남아서 보이는 현상이 있는데 버그인지도 모름.
두 페이스 선택하는게 잘 안되는 이유?

■ Fill holes in a polygon mesh

  • Select the border edge you want to fill.
  • Select Mesh > Fill Hole.
This action creates a node called polyCloseBorder

User Guide > Modeling > Polygonal Modeling > Editing polygons > Modifying polygon meshes > Transfer vertex attribut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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