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October 18, 2010

사운드 디자이너가 하는 일

게임분야이지만 다음 채용 공고를 보면 알기 쉬움

---------------- 

엔씨소프트 사운드팀에서 사운드디자이너 모집합니다.
자세한 내용이나 지원은 엔씨소프트 홈페이지 참고 부탁드립니다.

◆ 직무
  Sound Effect Design 


◆ 업무내용
 
 1. 업무내용
  개발 게임에 적용되는 모든 Sound Effect를 높은 수준으로 제작, 디자인 하여 게임의 완성도를 극대화한다.

2. 주요업무내용

  - Animation Sound
    : PC, NPC, Object, Physical등의 Animation에 Foley 사운드에 입각한 사실적 사운드를 제작하고 디자인한다.

  - Visual Effect Sound
    : Skill,  Enviroment, Object등  가상의 소리를 제작 및 녹음, 가공하여 비쥬얼에 맞는 적절한 사운드를 제작하고 디자인한다. (현실에 존재하지 않는 그래픽 이펙트에 어울리는 가상의 소리를 창조적으로 제작하고 디자인 한다.)

  - Ambient Sound
    : 2D, 3D Level 컨셉에 매칭한 사실적 혹은 가상의 Ambient 사운드를 제작한다.
      공간에 기준한 디테일한 환경 사운드 및 잔향 시뮬레이션으로 입체적인 환경음을 디자인한다.

  - UI/System Sound
    : Button, Message, PopUp 등 UI와 System관련 사운드를 감각적이고 창조적인 Audio Signal로 제작하고 디자인한다. 


◆ 경력기간
 
  상기 업무에 대한 경력: 2년 ~ 3년 


◆ 학력
 
  무관 


◆ 상세자격
 
  1. 필요 지식/기술 - Tool & Technique

  a. 초급
  - PCM 데이터의 편집 능력 및 관련 툴의 능숙한 사용
  - 데이터 관리를 위한 기본적 사무능력

  b. 중급
  - 소리 발생원리, 효과 및 현상 등에 대한 이해도
  - 믹싱/ 마스터링/ 편집 등 음향관련 스킬의 높은 숙련도
  - 음향관련 업체/ 업종 종사자들과의 업무 협조 능력

  c. 고급
  - 게임 및 멀티미디어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경험
  - 게임 시스템을 이용한 밸런싱과 그 안에서 사운드가 하는 역할을 명확히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연출해 낼 수 있는 다방면의 지식

2. 해당직무 입사자 필요 조건

    a. 경    력
    - 게임/음향 관련한 개발 경력

    b. 지식/기술
    - 게임 개발 프로세스에 대한 이해와 경험
    - 완숙한 음향 관련툴 사용 능력
    - 게임 내 사운드의 역할에 대한 이해

    c. 업무 태도
    - 매너리즘에 빠지지 않고 항상 발전적인 생각을 가지며 다양한 분야의 문화를 접하는 환경 필
 

◆ 제출서류
 
  이력서, 포트폴리오, 자기소개서
 

◆ 지원방식
 
  Homepage
 

◆ 도움말
 
ㆍ채용절차: 서류전형 - 실무면접 - 임원면접
ㆍ해외여행 결격사유 없는 자
ㆍ채용규정에 어긋나지 않는자
ㆍ보훈대상자 및 장애인 우대
ㆍ채용시 조기마감 될 수 있습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