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esday, May 3, 2011

ZBrush 에서 Adaptive Skinning 과 Unified Skinning 의 차이

질문 : Adaptive Skinning 과 Unified Skinning 의 차이는 무엇인가?

답 :
이들 둘은 ZSphere 모델을 스키닝하는 두가지 방법으로
Adaptive skinning 은 토폴로지를 잘 컨트롤할 수 있는 방법이고
Unified Skinning 은 토폴로지를 컨트롤하고 싶지 않을때 주로 쓰인다

따라서 최종 모델을 만들 목적으로는 Adaptive skinning 만이 쓰이고
Unified Skinning 은 완성품이 아닌 프로토타입을 만들 목적 정도로만 쓰임
(실제론 거의 안쓰는듯)

Adaptive skinning 은 지스피어를 quad 로 이루어진 모델로 보고 스키닝하는데
그 모델의 해상도는 Tool:Adaptive Skin:IRes 에서 지정해준 값으로 된다
(결과물은 주로 좋은 토폴로지의 저해상도 모델이 됨)

Unified Skinning 은 지스피어들을 그냥 그 형태 그대로 보고 스키닝한다
(결과물은 주로 토폴로지를 신경쓰지 않은 고해상도 모델이 됨)

레퍼런스 : ZSpheres: Adaptive Sk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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