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 : What is actually the point of NURBS patch modeling?
답 :
넙스 자체로 최종 모델을 만드는 목적보다는 모델링 속도를 빠르게 하기 위해 주로 사용된다.
장점으로는 Surfaces > loft, boundary 등을 써서 폴리곤보다 빠르게 형태를 만들 수 있다.
버텍스들을 당기는 방식으로는 형태가 비뚤어지기 쉬운데 넙스에서는 그것을 방지할 수 있다.
polygon model 에서는 전체의 resolution 변화가 쉽지 않은 반면
넙스에서는 isoparm 추가 등으로 쉽게 전체의 resolution 을 변화시킬 수 있다.
게다가 넙스는 언제든지 폴리곤으로 변환 가능... 기타 등등
NURBS patch modeling 을 폴리곤과 함께 써서 부분부분을 모델링 (예를 들면
손가락 끝은 폴리곤, 손가락은 넙스, 손바닥은 폴리곤, 팔은 넙스로 모델링) 한 후
필요한 곳에 NURBS 의 isoparm 을 추가하거나 지워서 연결되는 부분의
topology 를 일치시킨 후 폴리곤으로 변환하는 방법을 쓰면 매우 빠르게
모델링 가능.
인용 : i believe its embedded in some studios pipeline too deeply. some big studios like dreamworks and ilm still use nurbs i believe. many other studios used it in the beginning and converted later.
레퍼런스 : What is actually the point of NURBS patch modeling?
Subscribe to:
Post Comments (Atom)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