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May 7, 2011

Maya 에서 텍스처를 선명하게 렌더하려면

텍스처를 사용할때 항상 주의해야 할 것은 텍스처 파일 로딩 후 필터값을 낮춰주어야
렌더될 때 texture가 선명하게 보인다는 점이다.
필터값이 크면 텍스처의 해상도는 충분히 주었는데 렌더되면 선명하지 못하게 보일 수 있다.
File 노드의 Effects 항목에서 Filter 값이 기본값으로 1.0 이 들어가 있는데
이렇게 하면 blur 가 되어 선명치 못하게 보이게 된다. 이 값을 0.1 정도로 낮춰주도록 하자.
(그렇다고 이걸 0 으로 낮춰버리면 렌더할때 artifact 가 보이게 되어버리므로 주의)
출처 : Gnomon Workshop - Creating Believable Eyes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