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dnesday, August 25, 2010

blendshape 사용법 메모

1. 물체 C 를 만듬.
2. C 를 duplicate 해서 A, B 를 만들어서 셋을 나란히 놓음.
3. A, B를 변형함.
4. A, B, C 를 차례로 선택하고 Create Deformers > Blendshape 옵션박스 꺼내서
디폴트세팅으로 blendshape 생성.
5. 이제 C 의 input node 에 A 와 B의 weight 값이 있을 것임.
이 값을 조절하면 C 가 A와 B의 형태로 변형됨.

Tip.
단계 2 에서 A, B 를 C 와 나란히 놓은 후
셋을 Freeze Transformations 하면
5 에서 blendshape 을 할 때 C 가 형태만 변하는 것이 아니라 위치까지 그 물체로 옮겨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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