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main
|
skip to sidebar
Thursday, April 14, 2011
다른 어플리케이션의 카메라 조작에 빨리 익숙해지는 법
Tip :
다른 방식의 camera 컨트롤에 빨리 익숙해지려면
카메라 컨트롤 방식이 크게
Rotate, Pan, Zoom(Dolly) 를 구별하는 방식이
마우스 버튼으로 하는 방식과
키보드로 하는
두가지가 있음을 기억해두면 좋다.
무작정 다른 방식에 익숙해지려 노력하기보다
해당 어플리케이션이 둘중 어느 방식인가 유형을 먼저 파악한 후
손을 거기에 익숙하게 하면 더 빠르게 적응할 수 있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
Newer Post
Older Post
Home
Subscribe to:
Post Comments (Atom)
Labels
2D Animation
(2)
3D Display
(1)
3D scanner
(1)
Adobe Suite
(1)
After Effects
(7)
Anatomy
(6)
Artist
(2)
ArtRage
(4)
automator
(1)
Blender
(2)
Business
(7)
Cinema 4D
(3)
Color
(2)
contents
(14)
Design
(6)
Dreamweaver
(1)
DSLR
(1)
FFmpeg
(3)
Film Format
(5)
Film Grammar
(3)
Final Cut Pro
(2)
Guitar
(2)
Hardware
(6)
Illustrator
(1)
ImageMagick
(11)
ImageSynth
(1)
Macintosh
(4)
Manga
(6)
Matchmoving
(3)
Math
(6)
Maya
(125)
MEL
(16)
MIDI
(42)
Modo
(60)
Motion Capture
(4)
MotionBuilder
(8)
Music
(11)
Nuke
(1)
Painting
(4)
pdf
(1)
photos
(3)
Photoshop
(58)
Pipeline
(2)
Plugin
(1)
Premiere
(1)
render farm
(3)
Rendering
(3)
rigging
(8)
Rigging
(1)
Sites
(1)
sound
(12)
Stereoscopy
(2)
System
(4)
Texture
(2)
topology
(1)
Trax
(5)
video
(1)
Vue
(1)
wacom tablet
(1)
ZBrush
(40)
동영상
(1)
디지털시네마
(2)
영화
(1)
장비
(1)
Links
FFmpeg
Blender Manual
Blender/Python Documentation
wiki.Blender.org
blender manual (ko)
Foundry's YouTube Channel
got wires
Modo keyboard shortcuts
moviemaker.com
Luxology TV
uxology.com - modo 701 Help
luxology.com - modo 601 Help
luxology.com - modo 601 Introduction
software-tips
Posts
포토샵 레이어 마스크 개념 및 사용법
adjustment layer 를 바로 밑의 레이어에만 적용하는법
Modo 에서 script 짜기 기초
image ink
ZBrush Crash Course
Modo 601 Keyboard Shortcuts
Modo Crash Course (2) Modeling
Modo Crash Course (1) UI 및 item mode
Modo에서 물체를 중앙에 정확히 위치시키기
포토샵 batch command 로 여러 파일 export
Articulation - hippydrome.com
Corrective Shapes : 구부러지는 관절 표현
3D 소프트웨어별 카메라 컨트롤
Photoshop action의 user defined shortcut
3D Graphics 참고 Links (inspiring)
Blog Archive
►
2018
(4)
►
June
(3)
►
January
(1)
►
2017
(7)
►
December
(1)
►
August
(1)
►
July
(2)
►
March
(1)
►
January
(2)
►
2016
(7)
►
June
(1)
►
May
(2)
►
April
(1)
►
March
(2)
►
February
(1)
►
2015
(12)
►
December
(1)
►
June
(2)
►
May
(6)
►
March
(2)
►
February
(1)
►
2014
(6)
►
November
(2)
►
October
(1)
►
June
(2)
►
May
(1)
►
2013
(69)
►
November
(2)
►
September
(1)
►
August
(23)
►
July
(2)
►
June
(4)
►
May
(1)
►
April
(1)
►
March
(4)
►
February
(31)
►
2012
(61)
►
December
(4)
►
November
(8)
►
September
(2)
►
August
(16)
►
July
(3)
►
May
(15)
►
April
(5)
►
March
(5)
►
January
(3)
▼
2011
(133)
►
December
(5)
►
November
(8)
►
October
(1)
►
September
(1)
►
June
(8)
►
May
(48)
▼
April
(38)
Bump map 의 Bump Filter 란?
Mental Ray의 displacement map Approximation 방식(para...
Color Management
포토샵의 Overlay Blending Mode 란?
Maya 에서 attribute editor 를 특정 object 에 fix 하려면
ZBrush 의 S.Pivot / C.Pivot
projection master 에서 텍스처의 rotation 이 안된다면
ZBrush 에서 Bump map 작업을 하려면
Gnomon Alpha Browser
ZBrush 의 Display Properties 란
ZBrush 4 플러그인들
projection master 에서 텍스처가 회색으로 변해서 쓸수가 없다면
UV Layout 테스트용 grid texture
Maya 에서 UV edit 할때 겹치는 부분 표시하려면
Maya 에서 edit 목적으로 임시로 특정 face 만을 hide 하려면
Maya 의 manipulator size 조절하려면
XMP 란
포토샵에서 Load channel as selection 하려면
Adobe Bridge
maya 에서 UV edit 할때 대칭으로 하는 방법
maya 의 plugin 파일 포맷
mac os x 에서 maya 의 script path
Maya 에서 Modo 처럼 편한 방식으로 Unwrap 하려면
Maya 에서의 Grow selection 핫키
Object `row1` not found?
polyAverageVertex
마야에서 특정 selection 을 저장해서 계속 쓸수 있게 하는 방법?
3D 소프트웨어별 카메라 컨트롤
ZBrush features
GoZ 사용법
다른 어플리케이션의 카메라 조작에 빨리 익숙해지는 법
Render Active 해준 후 Shaded view 로 다시 돌아가려면
Cinema 4D 에서 selection mode 로 전환하는 핫키
Cinema 4D 에서 마야의 f 키와 같은 역할을 하는 것은?
Mental ray network rendering using Satellite and S...
Backburner의 한계
Render farm 관련 자료
Movie Barcode - 영화의 color를 한눈에
►
March
(12)
►
February
(4)
►
January
(8)
►
2010
(166)
►
December
(21)
►
November
(15)
►
October
(30)
►
September
(2)
►
August
(9)
►
July
(21)
►
June
(7)
►
May
(9)
►
April
(19)
►
March
(2)
►
February
(5)
►
January
(26)
►
2009
(48)
►
December
(3)
►
November
(2)
►
August
(13)
►
July
(24)
►
June
(6)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