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aturday, July 31, 2010

Trax 사용법 정리 (3) Clip 합치기/Clip Edit 하기

출처 : DIGITAL TUTORS - Maya Trax

범위
Maya Trax 06 Layering Animation Clips

Trax에 들어가 있는 기존 모션에 다른 모션 추가하기
원하는 캐릭터의 Character Set 이 선택되어 있고,
1. Trax에 걷는 모션이 들어가 있는 상태에서
2. 캐릭터가 고개를 돌리는 키프레임 모션 추가한 후,
3. Trax 윈도우 메뉴 > Create > Clip 을 해서 새 클립 생성.

두 클립을 blend 하는 법
Trax 윈도우 메뉴 > Create > Blend (옵션박스) 에서
-> Initial Weight Curve 를 Linear 로,
-> Rotation Blend 를 Quaternion Shortest 로 해주고
Blend 를 Create 해보자.

두 클립을 merge 하는 법
1. Trax 상의 두 클립을 선택하고
2. Trax 윈도우 메뉴 > Create > Merge 를 하자.

blend 및 merge 테스트해보기
1. 클립을 반으로 쪼개서
2. 서로 떼어놓은 후
3. 그들 둘을 선택하고
4. Create Blend 하자.
5. 그리고 두 클립을 선택해서 merge.

이렇게 merge 한 후에 visor 를 들여다보면
처음의 두 클립에 merge 된 클립이 하나 추가되어 있다.

Tip. 클립을 둘로 쪼개는 법
클립을 선택하고 Trax 윈도우 메뉴 > Edit > Split

Graph Editor
Trax에서 버튼을 눌러서 Graph Editor 띄울 수 있다.
그래프에디터를 보면 모든 프레임에 keyframe 이 만들어져 있음을 알 수 있는데
문제는 모든 키의 tangent 가 flat 으로 돼있음.

키도 줄일겸 해서 Simpify curve 해보자.
(Graph Editor > Curves > Simplify Curve)
Simplify Curve Options 에 보면
-> Simplify Method 가 Classic 과 Dense Data 두가지인데
-> Classic 으로 하면 simplify 가 잘 안되는 경우가 있음.
-> Dense Data 로 하면 잘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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