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nday, May 3, 2010

Maya에서 FBIK 적용하는 프로세스

조인트 심고 나서 FBIK 적용하는 프로세스는 다음과 같다.
  1. 캐릭터가 +Z 방향 보게 함
  2. 조인트에 label 보이게 하고 (Skeleton > Joint Labeling > Show All Labels)
  3. 조인트에 label 이름 붙임 (Skeleton > Joint Labeling > Add FBIK Lables 떼어내서 작업)
  4. 조인트에 label 좌우 표시 (Skeleton > Joint Labeling > Add FBIK Lables > Label Left/Right)
  5. Root 선택하고 Skeleton > Full Body IK > Add Full Body IK
  6. 이제 FBIK 가 된다. Pinning 하기도 쉬움. RMB click하면 pinning 관련 옵션이 뜸
키워드 : MBM://(강의정리) Digital Tutors - Full Body IK(FBIK)

No comments: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