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러나 Project 마다 workspace.mel 파일이 있는 것으로 보아, 마야의 Project 파일이 workspace.mel 이라는 것을 유추할 수 있 다. 또한 메뉴의 File > Project > Set .. 에서 프로젝트를 세팅한 후
workspace -q -fullName하면 방금 세팅한 project directory 가 나오는 걸로 보아 workspace 가 project 와 동일한 의미라는 것은 명백하다. 또한 workspace 명령에 -projectPath 같은 프로젝트 관련 플래그가 있는 것도 이러한 사실을 뒷받침해준다. 한가지 혼동될 수 있는 것은
workspace -q -fullName가 서로 다른 결과를 준다는 것인데 이는 다음 예를 보기로 하자.
workspace -q -directory
C:/gameModeling를 set project 하고
C:/gameModeling/scenes/packman.mb라는 모델링 파일을 로딩했다고 해보자. 이 상태에서
workspace -q -fullName 하면
C:/gameModeling 가 되고
workspace -q -directory 하면그런데 여기서 만약 C:/modelingSources/scenes/star.mb 라는 모델링 파일을 로딩했다고 하자. 그러면 현재 project 는 여전히 C:/gameModeling 지만 씬은 C:/modelingSources 라는 다른 프로젝트에서 로딩되는 것이다. 따라서
C:/gameModeling/scenes 가 된다.
workspace -q -fullName 하면
C:/gameModeling 가 되고
workspace -q -directory 하면따라서 workspace -q -fullName 를 SystemUtil_GetProjectDir() 라는 함수로 만들어주고
C:/modelingSources/scenes 가 된다.
workspace -q -directory 를 SystemUtil_GetWorkspaceDir() 라는 함수로 만들어주면
혼동 없이 쓰기 좋다.
No comments:
Post a Comment